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종합소득세 신고서 총소득 표시 조회 발급방법

by 비러에디터 2022. 7. 14.
반응형

2022.06.22 - [생활정보] - 6차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규접수

 

6차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규접수

6차 고용안정 지원금 신규 신청대상 6월 23일(목) 9시부터 7월 1일(금) 18시까지 신청 누리집(covid19.ei.go.kr, PC로만 접속 가능)에서 "6차 긴급고용안정 지원금" 신규 신청을 받는다고 고용노동

deal.pe.kr

 

6차 고용안정지원금 신규접수를 하고 난지 며칠이 지나 고용센터에서 문자가 왔다.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담당자입니다. 이메일로 2020년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 계산서를 총소득: 총수입금액이 보이도록 보내주세요.

홈텍스에서 신고서를 출력하면 위와 같이 달랑 이 한 장만 보여 여간 곤혹스러운 게 아니었다.

홈텍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서를 출력하는 방법은

조회/발급 → 세금신고납부  → 전자신고결과조회

를 클릭하면 로그인한 본인의 신고내용을 조회할 수 있다.

세목에 종합소득세를 선택한다.


2020년도 신고 내역이 필요하므로 신고일자는 종합소득세 신고일이 포함되도록 5월부터 7월까지 여유 있게 설정한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신고 내역을 볼 수 있다.

위의 분홍 박스 표시의 접수번호를 클릭하면 종합소득세 신고서가 팝업창으로 나타난다.

여기서 중요하다. 위와 같이 우측 상단의 화살표로 표시한 "일괄출력"을 선택하지 않으면 서두에 얘기한 한 장짜리 신고서만 출력된다는 것이다.

일괄출력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자료량에 따라...' 계속 진행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뜨는데 확인을 누르면 된다. 일괄출력을 선택하면 신고서 목록의 모든 페이지를 한 번에 출력하도록 활성화되고 프린트 아이콘을 선택하여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일괄출력을 선택하여 PDF로 저장한 후 파일을 열어보면 두 번째 페이지에서 총수입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