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새로 발급받은 우리카드로 쿠팡에서 앱카드 결제방법

by 비러에디터 2023. 2. 1.
반응형

기존에 쓰던 우리카드 유효기간이 올해 6월로 임박해 오자 카드사에서 새 카드를 발급해 준다는 자동갱신 카드발급 안내문자가 왔다. 배송지 변경사항을 확인하자 며칠 내로 집으로 새로 발급한 카드가 도착했다.
그런데 문제는 온라인 쇼핑에서 앱카드 결제를 누르는데 자꾸 이전 카드 정보가 튀어나오고 결제를 진행하면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라는 오류만 내뿜는 것이었다. 몇번을 반복 시도하다 해결한 방법을 같은 문제로 시간낭비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공유해 본다.

목차
- 앱카드 등록방법
- 앱카드 온라인 결제방법

앱카드 등록방법

발급받은 카드는 우리won카드 앱을 설치하여 홈화면 상단 PAY를 선택한 후 → 결제수단 등록화면으로 이동한다. 화면이 바뀌면 새 카드를 등록하기 위해 결제수단등록 버튼 선택 →  결제수단 추가(카드등록) → 보유카드 목록에서 신규발급카드 선택하여 등록을 완료한다.

1. 홈화면에서 PAY탭
2. 결제수단 등록 탭
3. 카드등록 탭
4. 보유카드 목록에서 발급받은 카드 탭하여 완료


앱카드 온라인 결제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새로 발급받은 카드를 등록하고 이전에 등록한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를 목록에서 삭제하면 앱카드로 결제할 때 새로 등록한 정보의 신규카드가 나타난다.

1. 결제수단화면에서 해당 신용카드 선택
2. 카드결제 결제하기 버튼 탭
3. 카드정보 입력화면에서 우리페이/페이북 결제 버튼 탭
4. 앱카드 출력화면이 자동출력되면 비밀번호 입력 또는 지문인증

1. 결제수단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한 후 ·→ 2. 우리WON카드 결제 결제하기 탭
3. 카드정보입력 화면에서 우리페이/페이북 결제 탭 → 4. 등록한 앱카드 화면이 자동으로 출력되면 결제비밀번호 입력 또는 지문인증


마무리

이상으로 유효기간이 지나 새로 발급받은 신규카드로 쿠팡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앱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전카드 정보가 계속 나온다면 주저말고 해당 카드사 앱을 설치하여 위와 같은 방법으로 먼저 앱카드 등록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기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