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6월 국회의원 보궐선거 7곳 확정

by 비러에디터 2022. 5. 4.
반응형

6·1 지선과 동시 실시하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7곳 확정
선거사무일정과 선거기간은 제8회 지방선거와 동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지방선거와 동시에 실시하는 지역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선거구가 7곳으로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보궐선거는 2022년 2월 1일부터 2022년 4월 30일까지 선거의 실시 사유가 확정된 선거구를 대상으로 한다. 선거가 실시되는 선거구는 대구 수성구을, 인천 계양구을, 경기 성남시 분당구 갑, 강원 원주시 갑, 충남 보령시 서천군, 경남 창원시 의창구, 제주 제주시을 7곳이다.    

  공무원 등 입후보가 제한되는 사람이 보궐선거에 출마하기 위해서는 선거일 전 30일인 오늘(5. 2.)까지 사직하여야 한다. 다만, 비례대표국회의원이 지역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입후보하는 경우에는 후보자 등록 신청 전까지 사직하면 된다. 사직 시점은 수리 여부와 관계없이 사직원이 소속 기관에 접수된 때로 본다.

  선거기간 및 선거사무일정은 동시선거에 관한 특례 규정에 따라 제8회 지방선거와 동일하다.

  후보자등록은 5월 12일과 13일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에 서면으로 신청하며, 선거운동 기간은 19일부터다.

  지역구국회의원보궐선거지역의 선거인은 투표 시 제8회 지방선거의 투표용지와 함께 보궐선거의 투표용지를 추가로 교부받는다. 다만, 외국인 선거권자의 경우 지방선거의 선거권만 있으므로 보궐선거지역에 거주하더라도 지방선거의 투표용지만 교부받아 투표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