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무장애 숲길이 조성되어 있는 제주 붉은오름자연휴양림

by 마다하리 2022. 4. 1.
반응형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무장애숲길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무장애숲길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에는 무장애 숲길이 조성되어 있다. 1km가 조금 넘는 숲길로 산책로 바닥 전체를 방부목으로 설치하고, 점자 안내판 등 장애인도 걷기 쉽게 시설하여 남녀노소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 숲길을 조성한 것이다. 무장애 숲길 중간에 만날 수 있는 생태연못에서는 먹이를 찾아다니는 팔뚝만 한 금붕어를 만날 수도 있다. 

| 위치
자연을 전혀 훼손하지 않은 붉은오름자연휴양림은 자연 그대로의 휴양림으로 서귀포시와 제주시 경계 지점 남조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 면적
 총 190ha의 광활한 면적 아래 40~50년 된 곰솔과 삼나무가 숙박동 좌·우에 자리 잡고 있으며 숙박동 뒤편으로는 고사리류를  비롯한 활엽수림대의 곶자왈이 널리 분포되어 있다.
 또한 외곽지역에는 노루, 꿩, 복수초, 단풍나무, 꾸지뽕나무, 참식나무 등 다양한 동·식물들이 분포하고 있으며, 한라산 표고버섯, 벌꿀 생산지가 곳곳에 산재하고 있어 자연관광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제주도 중산간의 전형적인 전경과 독특한 풍경이 어우러져 모든 이의 고향처럼 아늑함과 더불어 평화롭고 정겨움을 줄 수 있는 곳으로 인근에 붉은오름, 물찻오름, 가문이 오름과 사려니 숲길 등이 자리 잡고 있다.   

| 접근도로 및 주변 관광지
 주요 접근도로는 지방도 1118호선(남조로)이 있으며, 북쪽에 국가지원지방도 97호선(번영로), 지방도 1112호선(비자림로), 남쪽에 1116번 중산간도로가 위치하고 있다.
  위와 같은 접근로로 제주시에서 약 40여분, 서귀포시에서 약 45분 정도가 소요되고, 제주도 서쪽에서도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제주도 전 지역에서 접근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전국 유명 관광지인 성산일출봉, 만장굴, 비자림, 돌문화공원, 성읍 민속마을, 삼다수 생산 공장이 인근 지역에 위치해 있다.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연못사진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생태연못


| 휴양림 안내
 휴양림 내에는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생태연못, 산림욕장, 잔디광장, 세미나실, 방문자센터, 맨발로 거닐 수 있는 산책로와 야자수 매트 탐방로 등 다양한 시설을 지속적으로 갖추어 나가고 있다. 남·여, 노·소 누구나 자유롭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맑고 깨끗한 물, 청아한 공기, 울창한 산림이 한 조각을 이루는 자연의 추억을 만들어 주기에 충분하다.
 세월을 먹고 자연을 먹는 자연스런 자연공간, 사랑과 정을 나누는 추억 공간,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공간이다.

댓글0